• 최종편집 2024-03-27(수)

국민의힘 김정헌 중구청장 후보

강한 추진력으로 중구 변화를 일으키겠다!!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밴드
  • 페이스북
  • 트위터
  • 구글플러스
  • URL
기사입력 : 2022.05.19 10:20
  • 프린터
  • 이메일
  • 스크랩
  • 글자크게
  • 글자작게

 

김정헌1.jpg

 

 

강한 추진력으로 중구 변화를 일으키겠다!!


1. 존경하는 정치인과 정치에 입문하신 계기는 무엇인가요?

 

김영삼 前 대통령을 존경합니다. 독재에 맞서 민주화 투쟁을 이끌어 오셨고 문민정부를 탄생시키고 금융실명제, 하나회 해체 등 자유민주주의의 기반을 닦으신 분이라 생각합니다. 인하대 정치외교학과를 지원 할 때에도 꿈이 있었고 졸업 후 영종에서 사업을 하면서 청년봉사회 활동을 했고, 지역 주민의 권익을 보호하고 변화하는 영종에서 의미있는 역할을 해야겠다는 목표로 정치에 입문했습니다. 


2. 중구의회의원과 시의원을 오랫동안 하셨는데 재직시절 대표적인 업적과 가장 기억에 남는 

일은 무엇입니까?

 

중구의원 시절 중구공영버스를 최초로 도입했고, 구립어린이 집을 설립했으며 현 영종동 청사를 건립했습니다. 인천 시의원 때에는 주민 통행료 지원 조례를 개정해 인천대교 통행료 감면요금을 더 인하시켰고, 지금 영종국제도시의 명소가 된 씨사이드파크도 조성을 제안해 관철시킨 사업이 기억에 많이 남습니다. 이외에도 영종역 개통을 주도하고 하늘도서관 조기

설립, 해찬나래지하차도 조기개통, 중산초, 중산중학교 설립에 노력했고, 제3연육교 조기착공에 대해서도 최선을 다해 왔습니다. 

 

김정헌5.jpg


3. 인천 중구(영종국제도시)의 가장 큰 현안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며 해결방안은?

 

중구의 현안에 있어 최우선 과제는, 구도심 활성화와 영종지역 개발 정상화라고 할 수 있습니다. 구도심과 영종지역은 공통적으로 인구 유입과 원활한 물류이동을 위한 인프라 확충이 최우선 과제이며, 이는 인구유입을 위한 공동주택 등 주거시설 확충과 주거환경 개선 및 도로, 교통, 대형차량 주차장 등의 기반시설을 확충함으로 가능할 것입니다.

영종·용유 지역은 중구의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서, 인천공항과 경제자유구역개발 사업이 진행되어 새로운 도심지가 형성되고 있습니다. 영종하늘도시는 계획인구 135,000명으로 580만평 면적에 주거지역뿐 아니라 외자유치와 국내기업 유치를 위한 계획이 수립되어 있습니다. 

영종지역은 인근 지역의 1개구와 면적이 비슷하고, 현재 인구 10만명을 돌파하였으며, 코로나 시국 이전에는 상시 공항종사자 5만명, 공항 이용객 1일 20만명에 이르렀었습니다. 연 7,000만명에 이르는 공항 이용객을 중구에 얼마나 효과적으로 유입,유인하느냐 하는 것이 중구의 커다란 잠재력으로 작용할 것입니다. 

영종국제도시는 접근성 제고와 통행료 부담 완화가 필요합니다. 우선 서울9호선 직결과 영종,인천대교 주민 무료를 일반 국민은 통행료 인하를 통해 영종으로 자본, 물자, 인력투자 등이 몰려오게 해야 하며 종합병원은 하루 빨리 설립해야 합니다. 


4. 후보께서 내건 중구를 발전시킬 핵심공약은 무엇입니까? 


영종국제도시는 경제자유구역법의 개정 및 보완이 필요합니다. 수도권정비법, 신공항건설촉진법, 항공 관련 법령들, 군사시설에 관한 법령과 규제가 영종 경제자유구역의 활성화를 가로막고 있습니다. 대기업과 대학병원, 국제기구 등을 유치할 수 있도록 관련 법령의 정비가 필요합니다.

인천경제자유구역의 3대 축인 송도, 청라와 비교해 보면, 영종개발이 늦어지는 이유는 인천시와 경제청, LH의 청라, 송도 우선 정책과 영종대교와 인천대교의 비싼 통행료 등 접근성이 나쁘기 때문입니다. 저는 유정복 인천시장 후보님과 지역주민의 통행료 폐지를 공약했습니다.

교통 및 기반시설의 건설도 서둘러야 합니다. 9호선 직결을 조속히 추진하고, 제2공항철도와 트램 조기건설, 시내버스 노선 확충과 광역버스 노선을 신설하겠습니다. 

종합병원 유치로 대변되는 영종지역의 응급의료 체계 구축은 주민의 생명과 직결된 문제라 한시도 늦출 수 없습니다. 과밀학급 해소 및 교육환경 개선을 위한 초·중·고등학교도 조속히 신설하고, 24시간 아이 돌봄 서비스도 확대하겠습니다.

용유·무의 관광복합도시 조성 사업은, 경제자유구역 지정과 취소로 10년의 시간이 멈춰버렸습니다. 영종·용유·무의 지역 미개발지의 도시계획을 수립하여, 무의도 회주도로 등 시급한 도로를 우선 개설하고, 용유해안 둘레길도 조성토록 하겠습니다. 현재 조성 중인 영종하늘도시와 보조를 맞추어 개발을 진행할 수 있도록, ‘성장 관리 방안’을 전면 재검토하겠습

니다.

인천공항이 입지한 영종 지역의 특성을 살려, 항공정비산업(MRO)특화구역 지정, 미래 이동수단인 UAM, 첨단지식산업 클러스터 유치를 통해 영종지역의 일자리를 획기적으로 늘리겠습니다. 아울러 현재 중구청과 경제자유구역청으로 이원화되어 있는 각종 생활 관련 행정 절차도 정비해 주민들께서 실생활에서 느끼는 불편을  해소하도록 하겠습니다. 

 

김정헌2.jpg


5. 영종발전을 위해 분구가 필요하다는 의견에 대해 어떤 견해를 가지고 계신지요?

 

 영종국제도시와 중구 원도심을 성장시키기 위해서는 영종은 인천공항경제권과 경제자유구역 용유·무의 관련 복합도시 등을 조성하고 발전시키기 위해 특별 자치구 전환을 추진해야 하며, 중구 원도심은 내항 재개발과 역세권 활성화, 재건축, 재개발을 추진하고 역사, 문화 관광도시의 특성을 잘 살려 새로운 도시로 거듭나야 합니다. 원도심은 인천역 KTX운행, 인천지

하철3호선 건설 등 자립도시로 성장하면서 궁극적으로 분구를 지항해야 합니다.


6. 이번에 두 번째로 맞붙게 되었는데, 상대 후보의 장점을 말씀해 주신다면?

 

홍인성 후보는 주관이 뚜렷하시고 올곧은 품성을 갖고 계신 것 같습니다. 매사에 ‘정중동’ 하는 모습이 좋아 보입니다. 


7. 구청장으로서 필요한 자질과 지켜야 할 원칙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무엇보다 ‘신의’라고 생각합니다. 구민들과의 약속을 잘 지키는 것이야말로 선출직 공무원의 기본자세라 생각합니다. 저는 주민들과 항상 소통하며 주민들과 함께 하겠습니다.  

 

김정헌3.jpg


8. 마지막으로 유권자들에게 한 말씀 하신다면?


인천 중구는 1883년 인천 개항을 기점으로 근대도시의 면모를 갖추며 발전하였습니다. 열강의 각축장이었던 근현대사의 아픔과 서구문명의 도입이라는 이점을 바탕으로 최초의 도시 인천, 그중에서도 중구는 1989년까지 인천시청이 자리했었던 인천의 중심이었습니다. 그리고 영종국제도시는 동북아시아 허브공항인 인천국제공항이 자리한 명실상부한 국가의 관문입니

다. 우리 중구의 발전은 인천의 발전이며, 대한민국의 성장을 이끌 중심이 되어야 합니다. 

저는 중구를 대표하고 이끌어갈 중구청장 후보자로서, 중구의 현실에 대해 그동안 심각한 고민을 계속하여 왔었고, 이런 고민을 바탕으로 차분히 준비해 왔습니다. 

앞으로는 발전적 변화를 이끄는 구청장이 되어 소중한 주민들이 행복해 하시는 모습을 보고 싶습니다. 항상 주민들을 섬기고 함께하며 정성을 다하는 구청장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국민의힘 김정헌 중구청장 후보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